판자 컴포넌트
Component Name 1과 2에 있는 판자 컴포넌트의 이름을 적어줍니다.
긴 판자는 스프링보드의 역할을 맡고 있으며, Simulate Physics를 켜야 합니다. 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액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하여 작업을 시작했습니다.
아래는 판자 컴포넌트의 이름을 정리한 목록입니다:
- Component Name 1: 긴 판자
- Component Name 2: 짧은 판자
또한, 아래 테이블은 각 컴포넌트의 속성을 보여줍니다:
컴포넌트 | 기능 |
---|---|
긴 판자 | Simulate Physics 켜기 |
짧은 판자 | Simulate Physics 끄기 |
이와 같이, 판자 컴포넌트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.저, 큐브 모양 Static Mesh Component를 두개 만들어서 그림과 같이 스케일링을 했고 Physics Constraint Component를 추가해서 판자 두개의 틈새에 위치시켰습니다. 이 지점에서 두 판자를 붙였습니다.
이러한 과정을 순서대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:
- 큐브 모양의 Static Mesh Component 두 개를 생성합니다.
- 각각의 Static Mesh Component에 스케일링을 적용합니다.
- Physics Constraint Component를 생성하고 판자의 틈새에 위치시킵니다.
- 두 판자를 Physics Constraint Component를 사용하여 붙입니다.
다음은 위의 과정을 표로 나타낸 예시입니다:
단계 | 행동 |
---|---|
1 | 큐브 모양의 Static Mesh Component 두 개를 생성 |
2 | 스케일링 적용 |
3 | Physics Constraint Component 생성 및 판자의 틈새에 위치시킴 |
4 | 두 판자를 붙임 |
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제기되는 질문들
본 시리즈는 유튜브 Lusiogenic 채널의 콘텐츠를 원작자의 동의하에 재가공한 것입니다. 이번에는 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자주 제기되는 질문들을 살펴보겠습니다. 이러한 질문들은 다른 조건이 모두 같을 때, 만들어낸 스토리보다 중요한 것들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요약했습니다.
- 스프링보드 스토리란 무엇인가요?
- 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왜 질문을 사용해야 하나요?
- 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어떤 종류의 질문들이 자주 사용되나요?
- 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?
- 일관성: 스토리의 각 요소들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. 캐릭터의 행동과 모습이 일관성 있게 유지되어야 하며, 스토리의 장면과 배경도 일관성 있는 세계를 구성해야 합니다.
- 갈등: 스토리에는 흥미를 유발하는 갈등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. 갈등은 캐릭터의 목표와 장애물 사이의 충돌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.
- 목적: 스토리의 주인공은 명확한 목적을 가져야 합니다. 이 목적은 스토리를 진행시키는 동기가 됩니다.
- 플롯 구조: 스토리는 명확한 플롯 구조를 가져야 합니다. 시작, 중간, 끝으로 구성된 플롯은 스토리를 보다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.
스프링보드 스토리는 비주얼 스토리텔링의 일종으로서, 애니메이션, 만화 또는 제품 개발과 같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. 이 방법은 다양한 대상과 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,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질문은 스토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 질문을 통해 캐릭터의 동기와 목표를 명확히 할 수 있고, 갈등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질문은 스토리를 보다 자세히 생각해보고 손상된 부분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자주 사용되는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:
질문 종류 | 설명 |
---|---|
Who (누구) | 주인공이 누구인가요? |
What (무엇) | 주인공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가요? |
When (언제) | 이 스토리가 언제 일어나나요? |
Where (어디) | 이 스토리가 어디에서 일어나나요? |
Why (왜) | 주인공이 이러한 행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 |
How (어떻게) | 주인공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하나요? |
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:
이렇게 스프링보드 스토리를 만들 때 자주 제기되는 질문들을 알아보았습니다. 이러한 질문들을 고려하면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.- 주인공은 조직의 핵심 업무와 관련된 전형적인 인물이어야 한다.
– 스토리는 특정 개인이나 조직의 문제를 다루고 있어야 한다.
– 청중이 자신을 스토리의 주인공과 동일시하도록 부추겨야 한다.
Summary:
- 주인공은 조직의 핵심 업무와 관련된 전형적인 인물이어야 합니다.
- 스토리는 특정 개인이나 조직의 문제를 다루고 있어야 합니다.
- 청중이 자신을 스토리의 주인공과 동일시하도록 부추겨야 합니다.